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10월의 실내환경 정보!


가을 이사철! 새집증후군 제거 하고 들어가세요!
새집에서 새 출발하는 맘으로~ 이사철이에요.
새집으로 들어가도, 인테리어를 새로 하고 이사해도, 모두 새집증후군을 조심 하셔야 합니다.
새집증후군 제거의 기본, 베이크 아웃을 잊지 마세요.
환기와 에코후레쉬가 새집증후군에서 여러분을 구해드릴꺼예요.

가을 신축 아파트 입주 철이 다가오면서 입주민들에게는
이사 비용 및 입주 시 발생할 수 있는 여러가지 걱정거리 외에도 또 한 가지 걱정거리가 있습니다.
바로 새집증후군입니다.
새집증후군이란 새로 지은 주택이나 리모델링 하는 기존의 주택에 입주했을 때 발생하는
포름알데히드나 휘발성유기화합물 등으로 오염된 실내공기에 의해 인체에 일시적 또는 만성적인
두통, 눈, 코, 목 등의 이상과 구토, 어지러움, 가려움증, 아토피 등
거주자의 건강에 이상을 일으키는 증상을 의미합니다.

또한 집안의 유해가스 농도가 낮다고 하더라도 장기간 노출되면
기관지염이나 기억력 장애, 중추신경 장애 및 아토피 피부염이
올 수 도 있으며
몸 속 주요 장기가 손상되거나 암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새집증후군을 몰아내자!!! 베이크 아웃 방법

①먼저, 외부와 통하는 모든 창문과 문을 완전히 닫는다.
②거실장 등 실내 붙박이 수납가구의 문과 서랍장을 모두 연다.(목재성분이 있는 모든 것)
   서랍장과 각 칸막이들은 모두 빼서 방바닥에 겹치지 않게 따로 놓아야 한다.
③표면 보호를 위한 보양지(두꺼운 합판, 골판지 등 )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 모두 제거한다.
④보일러나 난방 시스템을 가동시켜 35~40℃를 유지한다. 이때 과열에 주의 한다.
⑤④의 상태를 하루 8시간 유지한 다음
   외부로 통하는 모든 문(현관문)과 창문을 열어 최소한 2~4시간 가량 환기시켜야 한다.
   이때 반드시 현관문을 열어야 한다. 이 방법을 5회 반복한다.(총 5일)
   예를 들어 오전 9시에 보일러를 켰다면
   오후 5시에 보일러를 끄고 다음날 오전 9시 보일러를 켤 때까지 환기 상태를 유지 한다.
   창문은 계속 열어놓아야 하며, 보일러를 다시 켤 때 문을 닫아 준다.
⑥⑤의 방법이 여의치 않으면 ④의 상태를 3일 정도 유지했다가
   외부로 통하는 모든 문(현관문)과 창문을 열어 적어도 5시간 정도 환기시켜야 한다.

주의사항 및 환기방법

①베이크 아웃 기간에는 실내에 임산부나 노약자가 출입하는 것을 절대 금한다.
②베이크 아웃이 완료된 다음에도 입주 전까지는 외부로 통하는 모든 창문과 문을 활짝 열어 지속적으로 횐기시켜야 한다.
③입주 후에 어린아이가 있는 경우 1개월까지는 절대 방바닥에서 잠을 재우지 않는다.
공기보다 무거운 유해가스가 바닥에 있으므로 이에 대한 주의가 필요하다.
④실내 유해가스는 2종류가 있는데 공기보다 가벼운 것과 무거운 것이 있다.
   일반적으로 가벼운 유해가스는 창문만 열고 환기를 할 경우 외부로 배출이 되지만
   무거운 유해가스는 집안 전체 바닥에 깔려있으며 창문으로 배출되기가 어렵다.
⑤무거운 유해가스 배출을 위해서는 환기 시에 반드시 "현관문"을 열어줘야만 한다.
⑥입주 후 3개월까지는 환기가 절대 필요하며 창문은 매일 24시간 잠을 자는 시간이외에는 열어놓아야 하며
   현관문은 하루에 2~4시간 반드시 열어 놓는 것이 필요하다.

베이크 아웃을 통해 유해가스를 배출 시킨 후에도 입주 후 지속적인 환기와 새집증후군제거제 사용으로
유해가스를 완전히 제거해 소중한 가족의 건강을 스스로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