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머릿니 퇴치!!! 아이가 머리를 긁으면???

지난해 유아원 및 초등생 4.1% 머릿니 발견!!!
아이가 머리를 긁으면 머릿니 부터 확인을 하세요.

1980년대 이후 우리나라에서 퇴치된 것으로 알려져 있던 머릿니가 수년 전부터 창궐해 어린이 위생관리에 비상이 걸렸다.
질병관리본부가 최근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전국 초등학생과 유치원생 100명 중 4명(4.1%)꼴로 머릿니가 기생하고 있다.





네이트 시멘틱 검색결과 "머릿니 제거법" 으로 "참빗" 이 검색되었당.
예전에는 나무로 만들어진 참빗을 많이 사용했었는데 현재는 위생상의 문제로 스뎅(?)으로 만들어진 참빗도 많이 사용을 한다고 한다.

에코후레쉬에서 판매중인 라이센트 플러스 참빗!!!
라이센드 겔과 함께 사용하면 머릿속 서캐와 이를 쉽게 제거할 수 있다고 하네요 ^...........^

머릿니 간염 방법???
네이트 시멘틱 검색 결과 : 머릿니 발병 원인은 신체접촉이라네요...
머릿니는 잇과의 곤충입니다.
몸의 길이는 수컷은 2~3mm, 암컷은 2.5~4mm로, 연한 회색이며, 복부의 가장자리는 어두운 회색입니다.
날개가 없고 배는 긴 타원형이며 더듬이는 다섯 마디입니다. 불완전 변태를 하고 사람의 머리에서 피를 빨아 먹습니다.
머릿니는 이미 감염된 사람과 직접적인 신체접촉이 가장 큰 원인 이지만 신체적인 접촉이 없더라도 감염된 사람의 침구류,
수건, 의류, 옷장 등을 같이 쓴다거나 집단생활에서 생기게 되는 두발의 접촉, 머리빗 등의 공동사용으로도 자연스럽게 감염이 됩니다.

옛날에는 "이" 라는  명칭을 가지고 있었고, 잘 살지 못했던 예전에는 초등학교생 머리에서 많이 발생된 기생하는 곤충이었다.
지금은 "머릿니"라는 명칭을 사용하는데... 요즘 시대에 머릿니가 있을거라고 나는 생각하지 않았었다.
하지만 요즘따라 살기 힘들고 경기가 어려우니까 이혼하는 사례도 많아지자 아이들이 홀아버지 및 어머니가 키우다 보니
자식들에 대해 관리 소홀 로 다시 머릿니가 기생하고 있다는 것이다.

에코후레쉬 머릿니 제거 제품 : 라이센드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