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습도가 높으면 제거, 낮으면 배출하여 실내습도를 쾌적하게 유지~!


 

요즘처럼 신종플루, 독감, 아토피, 천식 등 각종 호흡기 질환이 기승을 부릴 집안에서 가장 먼저 실천할 일이

먼지없애기와 습도조절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가습기를 틀자니 가습기 관리가 너무 어렵네요.

가습기를 틀면 오히려 해가 될까 걱정이 되기도 하구요.

 

그래서 밤마다 수건을 빨아서 널고 자곤 했는데,,

저희 집 안방이 워낙 막힌 구조에다가 화장실까지 딸려 있어서 그런지

어떤 때는 습도가 너무 높아서 눅눅하고, 또 어떤 때는 애들 코가 다 말라서 켁켁 거리더라구요..

 

정말 습도 조절이 너무 어려웠습니다.

 

그러던 중 알게된 제품이 조습제~!

 

보기에는 그냥 나프탈렌이나 물먹는 하마 친구쯤으로 생겼는데, 습도 조절을 도와준다니 신기하네요.

 

 

단순히 습도만 조절하는 것이 아니라 곰팡이 및 악취제거에다 원적외선 효과, 음이온 효과까지~!! 오호~

 

 

앞,뒤 사진입니다. 깔끔한 디자인ㅇ로 집안 어느 곳에 두셔도 무난할 듯 하네요~

 

 

크기는 여자 손 한뼘 정도 되네요~

 

 

일단 일주일 정도 사용했는데.. 기존에는 샤워하고 나면 욕실의 습기 때문에 방안 습도가 60%를 넘곤 했는데

조습제를 걸어놓은 후로는 줄곧 50%대를 유지하네요.

 

거참 신기합니다.~!!

2~3개월마다 햇볕에 말린 후 재사용하면 된다니 여름 장마철에도 습기를 잘 잡아줄 지 너무나 궁금하고 기대가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