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집증후군 탈출기

[새집증후군] 새집증후군 제거

[새집증후군] 새집증후군 제거

 

신축 아파트나 신축 빌딩에 입주한 후 별다른 병명 없이 눈이 따갑다거나 목이 아프고, 두통에 시달리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바로 새집증후군 이다.

 

새집증후군은 주택의 자재나 접착제, 페인트, 가구 등 생활 용품에서 방출되어 나오는 유해가스 (포름알데히드, 휘발성 유기화합물 등)이 주된 원인으로 위에서 언급한 증상 뿐만 아니라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의 경우 아토피 피부염까지 유발할수 있다.

 

 

새집증후군을 일으키는 유해가스에 장시간 노출이 되면 현기증, 두통, 호흡관란을 겪을수 있게 되며 유해가스 중에는동물 실험 결과 암을 유발하는 발암물질도 있었다.

 

그렇다면 새집증후군은 어떻게 대처를 하고 제거를 해야할까?

ⓐ 가장 중요한 것은 새집증후군을 유발하지 않는 안전한 자재를 이용하여 집을 짓는 것이다.

환경 호르몬이 나오지 않는 바닥재, 유해한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는 벽지, 인체에 무해한 페인트를 사용한 가구나, 혹은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고 끼워 맞춘 가구를 선택하는 등 처음부터 자연 친화적인 공간을 만들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 새집에 입주 하기 전에는 반드시 베이크 아웃을 통해 유해가스를 제거한 후 입주해야 한다.

베이크 아웃은 새집증후군을 유발하는 유해가스를 제거할수 있는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 간단히 말하면 집안 온도를 높혀 유해가스를 뽑아낸 후 환기를 통해 밖으로 몰아내는 방법이다.

- 올바른 베이크 아웃 방법 -

 

ⓒ 입주 후에도 꾸준한 환기를 통하여 방출되는 유해가스를 제거한다.

베이크 아웃을 실행하면 약 40%의 유해가스를 제거할수 있다. 나머지 유해가스는 입주후에도 반드시 환기를 시켜 뽑아내야한다.

환기는 아침, 점심, 저녁으로 적어도 30분 이상 씩 해주어야 한다.

 

ⓓ 새집증후군 제거를 사용하여 직접 유해가스를 제거한다.

에코후레쉬는 유해가스가 방출 되는 곳에 직접 사용하여 유해가스를 제거하기 때문에 환기와 함게 사용하면 보다 빠르게 유해가스를 제거할수 있다. 숯이나 일반 새집증후군 제거제는 공기 중에 퍼져 있는 유해가스를 제거하기 때문에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다.

 

 

새차증후군과 새가구증후군은 새집증후군과 마찬가지로 건강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경우이다.

증상과 원인 역시 새집증후군과 같으며 예방법으로 환기가 가장 중요하다고 할수 있다.

 

 

새차의 경우 구입 후 당분간은 운행전이나 운행 중에 창문을 열어 환기를 시켜 주는 것이 중요하며 새차 냄새를 없애겠다고 방향제를 사용하게 되면 2차 오염의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다.

새집증후군과 마찬가지로 새차증후군 제거제, 숯 등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

 

 

 새가구는 구입후 가능하면 통풍이 잘되는 곳에서 충분히 환기를 시킨후에 집에 들이는 것이 좋으며 새집증후군 전문가들 중에는 새가구 구입 시 차라리 전시 되어 있는 제품을 구입하는 것도 한가지 좋은 방법 이라고 한다.

 

모든 사람들은 새것을 좋아한다. 새집이나 새차, 새가구 역시 구입하게 되면 설레임과 기쁨을 모두 경험하게 되지만 사회가 발달하면서 인위적인 방법들이 함께 발달하고 자연을 역행 하려 하다 보니 새집증후군 같은 폐단이 나오는 것 같다.

 

건강한 생활을 하기 위해서는 한가지 한가지  씩 따져 보고 관리를 잘해야 한다. 새집증후군 없는 그날을 위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