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는야 에코정품체험단

[리뷰]에코후레쉬 정품체험단 !!프로쉬 소다 주방 세제



천연재료들을 원료로 사용한 프로쉬 소다 주방세제입니다.
무지방성 천연효소인 소다의 강력한 분해력을 이용하고 있어 세척력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성분 : 식물성계면활성제 (코코넛 야자수, 씨핵오일, 소다), 식염, 알코올, 탄산나트륨, 종합과일향, 색소, 물
자연속에서 미생물에 의해 98%까지 생분해된다고 하니 한 번 써볼까요??



수세미에 세제를 떨어뜨린 모습입니다. 가볍게 한 번 짠 양이라지요.



거품이 아주 잘 납니다.
저는 원래 사탕수수를 원료로 한 주방세제(환경에도 좋고, 피부에도 좋은)를 썼는데 말이죠, 그것보다 거품이 훨씬 잘 나네요. ^^



한 번 짠 세제의 양으로 이만큼을 닦을 수 있습니다.
유리컵 4개, 머그잔 2개, 접시 5개, 밥 공기 2개, 작은 냄비 1개, 밀폐용기 2개, 칼, 숟가락, 젓가락 등등 제법 많지요??


거품도 잘 나고 작은 양으로 많은 양을 닦을 수 있으니 좋습니다.
제가 아토피가 있어서 가능하면 세제는 만지지 않으려고 합니다만 마침 고무장갑이 찢어지는 바람에 맨 손으로 설거지를 했는데 말이죠. 다른 제품은 손등이나 손목이 많이 발갛게 되는 편이고 약간 따갑기도 했었는데..
프로쉬 소다는 괜찮네요. 물론 손등이 약간 발갛게 되긴 했습니다만 따갑지는 않아요.^^
그리고 삼겹살을 구운 프라이팬도 닦아봤습니다. 보통은 기름때를 제거할땐 밀가루를 쓰지만 테스트 해보고자 써봤지요.
역시 한 방에 뽀득뽀득해지지는 않습니다. 그렇다면 정말 엄청난 세정력을 가진 강력한 화학세제겠지요.
프로쉬 소다로 3번 정도 닦아내니 뽀드득해지더라구요.
아, 그리고 .. 개밥그릇!!
강아지들은 핥아 먹으니.. 그 침 때문에 그릇을 씻어내도 미끌거릴때가 있는데.. 프로쉬 소다로 닦으니 미끌거림 없이 잘 닦이더군요.

자극없고 잘 닦이고, 작은 양을 사용해서 큰 효과를 내고 더군다나 자연에서 다 분해되니 일석사조이네요.
500ml에 9,800원이니 싼 가격은 아니지만 환경을 위해, 피부를 위해 천연제품으로 바꾸어보는것도 나쁘지 않을 듯합니다.


제품에 대해 상세히 보시려면 클릭